NEWS

News & Press

VIRNECT는 고객과 함께 산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현장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버넥트, 경북소방본부에 버넥트 메이크(Make) 교육 진행

뉴스

2024-03-29


버넥트, 경북소방본부에 버넥트 메이크(Make) 교육 진행

위기탈출119팀에 자동심장충격기 AR 콘텐츠 제작 교육 


글로벌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테크 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가 지난 15일부터 이틀간 경북소방본부 위기탈출119팀을 대상으로 '버넥트 메이크(Make)' 솔루션 교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버넥트 메이크는 노코드(No-Code) 솔루션으로, 누가 쉽게 XR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는 3D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응용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경북소방본부 위기탈출119팀은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2 메타버스 솔루션 챌린지'에서 결선에 진출한 유일한 공공부문 팀으로, '위기탈출119'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앱 솔루션으로 최종 6위에 올랐다.



교육에 참석한 정중호 소방교는 "버넥트 메이크는 비전공자도 하루 정도만 배우면 AR콘텐츠를 만드는 작업이 가능할정도로 아주 쉽다"며 "시각적인 설명을 필요로하는 AED사용법 매뉴얼을 AR콘텐츠로 만들었는데, 콘텐츠를 증강시켜 바로 확인하고 수정도 쉽게 할 수 있어 매우 만족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한편 위기탈출119팀은 소방관으로 이뤄진 TF팀으로, 소방관이 가지고 있는 소방안전 노하우를 AR 콘텐츠로 구현해 안전인식과 위기상황대응능력을 높이는 일들을 하고있다.




자동심장충격기(AED, Automated External Defibrillator)란 심실세동(심장의 박동에 의해서 심실의 각 부분이 불규칙적으로 수착하는 상태)환자들에게 극히 짧은 순간에 강한 전류를 심장에 통과시켜서 대부분의 심근에 활동전위를 유발하여 심실세동이 유지될 수 없도록 함으로써 심실세동을 종료시키고 심장이 다시 정상적인 전기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 출처 : 중앙응급의료센터 (https://www.e-gen.or.kr/)


VIRNECT는 언제나 가까이에 있습니다.

현장의 XR/DT 혁신,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