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 Press

VIRNECT는 고객과 함께 산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현장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버넥트, 월드IT쇼 2023 성료

프레스

2024-03-29

버넥트, 월드IT쇼 2023 성료

XR 솔루션 시연 및 테크 유튜버와 함께하는 현장 라이브 등으로 참관객들의 이목 집중


(이미지 설명 : 버넥트 XR 솔루션 시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참관객들)



글로벌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테크 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ICT 종합 전시회 ‘월드IT쇼(World IT Show) 2023’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버넥트는 전시에서 XR 솔루션인 △리모트(Remote) △메이크(Make) △뷰(View) △트윈(Twin) 등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했다.


특히 전시 첫날에는 테크 유튜버와 함께하는 현장 라이브 인터뷰를 진행, ‘XR 기반 제조설비 디지털 운영 시스템’의 교반기 설비를 디지털 트윈(Twin)으로 체험해볼 수 있는 콘텐츠를 소개하며 참관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버넥트 리모트(Remote)’ 솔루션으로 코엑스 전시장과 버넥트 본사가 위치한 용산을 원격으로 연결해,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포인팅 등 XR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협업해보는 체험 콘텐츠도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미지 설명 : ‘XR 기반 제조설비 디지털 운영 시스템’의 교반기 설비를 디지털 트윈(Twin)으로 시각화한 콘텐츠 화면)


전시기간 동안 버넥트 부스에는 한국조폐공사 사장,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원장 및 주요 대기업, 통신3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소기업벤처부, 메타버스산업협회, 한국토지주택공사 인재개발원 등 XR 솔루션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요 기업 및 부처의 방문이 잇달았다. 


버넥트 하태진 대표는 “이번 전시에서 XR 기술에 대한 참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특히 스마트글라스 렌탈 서비스와 솔루션 구독 서비스에 문의가 많았다”고 말했다.


버넥트는 지난달 XR 솔루션 및 스마트글라스를 월 단위로 부담없이 구독할 수 있도록 ‘버넥트 퍼블릭 클라우드형 솔루션 프로모션’ 및 ‘스마트글라스 렌탈 서비스’를 출시했다.


한편 주최측은 이번 전시에 약 6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버넥트는 다음달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11회 부산국제기계대전(BUTECH 2023)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버넥트는 나이스 기술신용평가(NICE TCB) TI-2 등급에 해당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솔루션은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LG에너지솔루션 등 대기업 및 계열사를 비롯해 한국전력공사, 한국공항공사 등 210개의 기업 및 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다.

VIRNECT는 언제나 가까이에 있습니다.

현장의 XR/DT 혁신,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