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News & Press

VIRNECT는 고객과 함께 산업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더 안전하고 효율적인 현장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버넥트 아바타’가 대신 간다! 버넥트 솔루션 활용한 ESG 프로그램, 휠체어 사용자 위한 ‘원격투어’ 진행

프레스

2024-04-20


글로벌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테크 기업 버넥트(대표 하태진)가 원격 현장관리 XR 솔루션인 ‘버넥트 리모트(Remote)’를 활용한 ESG 프로그램으로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원격투어’를 진행했다.


실제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끊김없이 현장을 연결할 수 있는 버넥트 리모트로 휠체어 사용자 대신 투어를 진행해주는 원격투어는 장애인 유투버 ‘평일특사 휠어로’와 함께 진행됐다.


이번 원격투어 장소는 유투버가 휠체어를 타고 직접 가기 어려웠던 부산의 해동용궁사로 정해졌다. 해동용궁사는 해안절벽에 지어져 지형이 가파르고 계단이 많아 휠체어를 타고 관람하기 어려운 곳이다.


부산에 거주하고 있지만, 부산의 유명 관광지인 해동용궁사를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유투버는 버넥트 리모트를 활용한 ‘버넥트 아바타’를 통해 해동용궁사를 구석구석 둘러볼 수 있었다.


원격투어를 진행한 권도혁 ESG기획팀장은 버넥트 리모트가 구동되는 스마트글라스를 착용하고, 실시간으로 유투버와 소통하며 리모트의 화면 공유 및 AR포인팅 기능 등을 활용해 원격투어를 원활하게 진행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여러가지 형태의 랜선투어가 등장했지만, 이번 원격투어는 버넥트 리모트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다채로운 현장감을 느낄 수 있어 유투버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유투버 ‘평일특사 휠어로’는 “해동용궁사는 휠체어를 타고 갈 수 없는 곳이지만, 버넥트 리모트를 활용하니 마치 현장에 다녀온 것처럼 즐겁게 여행할 수 있었다”며 “너무 행복하고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격투어를 기획한 권 팀장은 “이번 원격투어로 버넥트 리모트가 산업현장 뿐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XR 솔루션을 활용한 ESG 활동의 좋은 사례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버넥트는 원격투어와 더불어 부산지역에 위치한 복지단체를 통해 산업재해 피해 노동자 가정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은 원격투어에 참여한 유투버와 함께 했다.


버넥트는 ESG 가치 확산과 ESG 기술 및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목적으로 개최된 ‘ESG 혁신 챌린지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버넥트 솔루션은 삼성전자, LG 디스플레이, LG에너지솔루션 등 대기업 및 계열사를 비롯해 한국전력공사, 한국공항공사 등 207개의 기업 및 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다.



관련 기사 보러 가기 : https://www.etnews.com/20221222000039

VIRNECT는 언제나 가까이에 있습니다.

현장의 XR/DT 혁신,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